> 학과소개 > 인사말

동북아 허브
남의 이야기라고 생각하십니까 ?


맞습니다. 참여하지 않으면 그 속에 있지 않으면 여러분과 아무런 상관없는 이야기입니다. 우리나라 특히 부산항을 중심으로 울산항, 마산항까지 나아가서 우리나라가 동북아 물류 허브로서 수많은 부가가치를 생성한다고 하는데, 이에 참여해 보시지 않으시겠습니까? 오십시오.
국가에서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물류허브 중심권의 해운항만업체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토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수출입은 바로 해운항만물류입니다. 이미 우리나라가 세계 11대 무역국으로 성장하였습니다. 무역은 필히 수출입 물자의 이동을 생성하고 이중 대부분의 물량이 해운항만을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우리나라가 발전하면 할수록 운송해야할 물량은 점점 늘어나고 이에 해운항만업체의 일거리는 점점 늘어납니다. 해운항만업계에서 이루어지는 일이 힘들어 보입니까? 맞습니다. 힘든 일입니다. 그러나 도전할 가치가 있는 일입니다.

해운항만에서 이루어지는 업무에서 순간의 실수로 적지 않은 손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해운항만업계에서 일을 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해운항만실무를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여러분들께 무거운 물자를 운반하라고 하지 않습니다. 운송 및 하역을 위한 기계화 및 정보화가 많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수출입과 화물 하역 및 운송에 대한 실무를 이해하고 정확한 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요구받을 것입니다. 고등학교까지 공부하면서 여러분이 현재 상상하고 있는 해운항만경영학과와 실제와는 적지 않게 차이가 날 것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고 많은 정보를 취득하여, 우리 영산대학교 해운항만경영학과에 입학하여 여러분의 꿈을 이루시기를 바랍니다.

우리 해운항만경영학과의 교육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동북아 물류흐름을 선도하는 해운항만물류 전문가 양성
(2) 글로벌시대를 개척하는 물류전문인력 육성
(3) 지역에서 요구하는 토털 항만전문물류인력 양성


이와 같은 교육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4개 학기+1개 학기 + 3개 학기로 차별화된 교육체계를 제시합니다. 해운항만경영학과에 입학한 여러분들은 1, 2학년 동안 국제커뮤니케이션 능력과 글로벌 해운항만물류 능력을 개발하게 됩니다. 3학년 1학기에 물류분야에 대한 집중교육을 받고, 3학년 2학기에 여러분이 희망하는 분야의 산업분야에 대한 선택적 전문화 교육을 받으면서 관련 업체에서 현장실습을 수행하게 될 것입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